정부가 6월을 여행 가는 달로 지정하고 다양한 여행혜택을 제공하기로 비상경제 차관회의에서 결정했습니다. 2023년 정부의 여행 관련 다양한 혜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6월 여행 숙박쿠폰
정부는 6월 여행가는달을 맞아 3만 원 상당의 숙박쿠폰과 KTX 30-50% 할인, 14개 도시 시티투어 50% 할인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참여방법은 다음 주 중으로 발표되는 데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biz.sbs.co.kr/article/20000117711?division=NAVER
"6월에 3만원 숙박쿠폰·KTX 50% 할인 받으세요"
[방기선 기재1차관(사진=연합뉴스)]정부가 '완전한 일상회복'을 맞아, 다음 달 내수 활성화 대책으로 3만원 숙박 쿠폰, KTX 할인 등을 제공합니다.정부는 오늘(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기획
biz.sbs.co.kr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가 20만 원(50%)을 내면 정부와 기업이 10만 원씩(25%)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모두 40만 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체크바캉스라고 불리는 이 사업은 14년 시범사업을 걸쳐 18년부터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오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에 추가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립된 여행 적립금 40만 원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인 휴가샵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추가 지원은 국내관광의 역할을 극대화하기 위한 K-관광 활성화 방안에 포함되어 있으며, 전용 온라인몰에서는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과 참여대상
모집기간은 4.17월 14시- 5.31수 23:59까지입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중견기업,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비영리민간단체 근로자 모두 참여가능합니다.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대표는 참여가능하며, 중소기업, 중견기업과 비영리민간단체의 대표는 참여불가합니다.

참여방법
우선 기업 담당자가 참여신청을 하면 한국관광공사가 참여기업을 확인하고 확정된 기업에게 안내를 합니다. 안내를 받은 기업은 참여근로자 정보를 입력한 후, 근로자 분담금을 포함한 금액을 기업에서 일괄로 가상계좌로 입금합니다. 그 후에 한국관광공사에서 정부지원금 10만 원을 추가로 적립하여 인당 총 40만 원을 휴가샵온라인몰에 적립합니다. 개인은 휴가샵 온라인몰에 가입한 후 적립된 포인트 40만 원으로 국내여행 관련된 상품을 구입하여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누르시면 참여신청 및 자세한 참여신청 방법을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6월 여행가는달 선착순 교통,숙박,놀거리 할인쿠폰 받기 (0) | 2023.05.21 |
|---|

댓글